작성일
2025.09.23
수정일
2025.09.23
작성자
관리자
조회수
65

[학사]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취소(W) 안내

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취소(W) 신청 및 승인 등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,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 
1. 대상: 대학원생(타대 교류생 포함)
 
2. 수강취소 신청
  가. 신청기간: 2025. 9. 29.() 09:00 ∼ 10. 2.() 18:00

  나. 신청방법: 학생지원시스템 → 수업 → 수강취소(정규/계절) → 수강취소
   - 정규학기 웹신청에서 수강취소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력
   - 수강취소신청서에 ‘해당 교과목 담당교수 허가(도장or서명)’받아 학생 소속 학과사무실에
      2025. 10. 10.(금) 18:00까지 제출(타대 교류 대학원생은 학사과로 제출)
 
3. 승인 처리 일정
 

[학사]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수강취소(W) 안내
구분승인기관일정
1학생 소속 학과10. 13.() ~ 10. 15.()
2학생 소속 대학10. 15.() ~ 10. 17.()
3(최종)학사과10. 20.()
결과 확인학생10. 21.()
 


 
4. 수강취소 가능 교과목 수: 2과목 이내
  - 수강취소 이후 신청학점이 최소 3학점 이상이어야 함(단, 법학전문대학원은 9학점 이상)
 
5. 유의사항
  가. 위 기간 외 별도 취소 신청은 받지 않으며, 수강취소 사유를 부적절하게 입력할 경우 승인되지 않을 수 있음
  나. 대학원 공동과목, 학부 공동과목, 타대학원 수강신청과목(교과목 구분이 부전공인 교과목)은 수강취소 불가
  다. 수강취소 된 교과목은 성적일람표에 기재되지 않으며 성적평가, 취득학점, 평점평균 산출 등에 반영되지 않음
  라. 수강취소를 신청한 학생은 “학생지원시스템-수업-수강신청 및 확인-수강확인” 메뉴에서
      수강취소 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하여 보관해야 하며,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학생의 책임임
  마. 유급자 및 수업연한 초과 등 차등납부대상자의 경우, 수강취소에 따른 등록금 환불에 대한 사항은
       재무과(051-510-1051)로 문의
  바. 수강취소를 신청한 학생은 진행상황과 결과에 대한 자료를 출력 및 보관하여야 하며,
      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학생의 책임임
  사. 취소 진행 사항 및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소속 학과 사무실(전공)로 문의
 
 
붙임 1. 대학원과정 수강취소(W) 안내문 1부.
        2. 정규학기 수강취소 사용자 설명서(학생) 1부.

첨부파일